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애니모비(이하 ‘회사’)의 A-JET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A-JET’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약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이메일주소로 별도 통지하겠습니다.
3.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한 개정된 약관에 대해 시행일 이후 7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만약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 계약 및 회원 가입
1.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다음 회원 가입 신청을 해야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해야 합니다.
2. 이용 계약은 회사가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3. 회사는 다음의 경우 회원 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 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한 경우
② 회사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③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회사가 정한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④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계정(이하 “이메일계정”이라 합니다.)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실수 또는 의도적으로 잘못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받지 못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5조 회원 정보의 관리
1. 회원은 서비스 내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원 정보 변경 사항을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과 비밀번호에 관하여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유출된 것으로 의심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거나 반사회적 행위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하게 할 수 있도록 사용되는 경우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는 사실을 안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하지 아니하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정책에 따르지 않은 경우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거나 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합니다.
①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때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타인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방해하는 경우
③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서비스에서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⑨ 서비스를 정상적인 용도 이외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이용한 이력이 명백한 경우
⑩ 회사의 영업 방해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악용하는 행위가 명백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 이외에 단순 링크 사이트, 제휴된 제휴사의 사이트 등의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원은 회사에서 회원 가입 신청을 승낙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휴일 없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를 하며, 불가피한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하거나, 사전 고지가 어려운 사항일 경우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정기점검 등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③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④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⑤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⑥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제1항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종료일 1개월 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이용 권한이나 포인트, 쿠폰 등은 모두 삭제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회원에게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제6조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의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 신청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회사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이용 권한이나 포인트, 쿠폰 등은 모두 삭제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회원에게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5. 본 조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이용 권한이나 포인트, 쿠폰 등은 모두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에 이에 대해 회원에게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6. 회사의 계약 해지는 손해 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11조 정보 및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정보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며, 정보제공 대상에서 제외되어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정보와 함께 특정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이 광고를 통한 제3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시스템을 구비하여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반 환경을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의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서비스 내 고지하고 있는 주의사항, 회사의 통지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할 경우 회원의 계정을 해지할 수 있으며, 향후 서비스의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별도의 방법을 정하지 않는 한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의 이메일 계정으로 이메일을 발송하는 방법에 의합니다.
2. 회사는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해야 하는 경우 10일 이상의 기간 동안 서비스의 초기화면을 통해서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게재되거나 공개, 제출된 모든 자료(회원간 전달 포함)에 대한 소유권은 회원과 회사가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공개자 또는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게시물 관리정책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 보호법』, 『저작권법』 등의 법률에 따라 일정한 기간 이후에는 공개자 또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재된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공개물 또는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3. 회원은 회원이 제출한 내용으로 인하여 지적재산권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및 관계자를 면책하고 해를 입지 않도록 할 것을 동의합니다.
4. 서비스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소프트웨어는 관련 지적재산권 및 기타 법률에 의해 보호되며,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정보는 저작권, 상표권, 특허 등 제반 지적재산권 관련 법규에 의해 보호됩니다.
제16조 손해배상
1. 본 서비스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서비스와 관련된 이용요금이 무료인 동안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사의 유료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이용권 제공 등 합당하고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7조 면책사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②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는 등 타인의 부정사용을 방치한 경우
③ 회원이 제3자의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계좌, 신용카드 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④ 회사의 관리 영역이 아닌 공중 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⑤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나 회원이 개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8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대한민국 법령에 준거하여 소송을 진행합니다.
제19조 이용약관 고지
공고일자 : 2018년 12월 1일
시행일자 : 2018년 12월 1일